Life as an Aviator

항공기 구조

Eugene Lee 2009. 7. 25. 08:48

항공기 구조

비행기의 구조적 단위는

①동체, ②주날개부, ③꼬리날개부, ④비행제어 및 조종면, ⑤랜딩기어(육상용), 부양기어(수상용) 이다.

NOSE GEAR-앞 착륙장치 MAIN GEAR-뒤 착륙장치LANDING FLAP-착륙플랩 FUSELAGE-비행기의 퓨즈 AILERON-에일러론(Roll기동)ELEVATOR-승강타 (Pitch 기동) RUDDER-방향타 (Yaw 기동) TRIM TABS-트림탭VERTICAL FIN-수직꼬리날개 HORIZONTAL STABILIZER - 수평안정판 LANDING FLAPS - 착륙플랩

 

 

 

Fuselage ( 비행기의 동체)

동체는 비행기의 기본적 기초단위중 하나이다.

단발엔진 비행기의 엔진은 퓨즈앞에 붙어있다. 엔진후방과 조종석촵객실사이에 방화벽(FIREWALL)이 있어서 조종사와 승객을 보호한다. 방화벽은 엔진에서 나오는 높은 열을 견디는 스테인리스강으로 구성되어있다.

WING ATTACHMENT POINTS-날개 부착부

 

 

 

Wings ( 주날개부 )

주날개는 비행기를 하늘에 뜨게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부분이다. 주날개의 구조는 2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.

①Cantilever(외팔보구조) - 외부의 보강이 필요치않은 부분이며 압력은 pars,Ribs,Stringers에 의해 전달되어진다. ②Semicantilever(반외팔보구조) - 퓨즈에 붙인 외부날개버팀목과 내부 Spars, Ribs에 의해 보강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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